2008년 졸업연구보고서입니다.

  1. DirectX SDK를 이용한 네트워크 게임
  2. 시각장애인을 위한 청각?촉각을 이용한 게임
  3. DirectX를 이용한 Distributed RAY TRACER
  4. RFID를 이용한 환자 관리 시스템
  5. KUT UML Development Tool
  6. 문자인식 영화를 이용한 영어표현사전
  7. 영상인식을 이용한 Drum_Mania 게임
  8. 소규모 공동 작업을 위한 파일 동기화 프로그램 : 샘샘
  9. 학생 포트폴리오 관리 시스템
  10. Bob Player : 인터넷 실시간 레슨 시스템
  11. 입체 화면 로봇 제어 시스템
  12. WebCam 영상인식을 이용한 장구장단 게임
  13. 샌드박스(SandBox)형 게임 “BC 1억년”
  14. RSSI를 이용한 교통정보수집 시스템
  15. 모바일 RFID를 이용한 U-AD
  16. MFC를 이용한 악보작성 및 재생시스템
  17. 미디어 정보를 검색하는 매쉬업 서비스
  18. FLEX를 이용한 한기대 관리시스템
  19. RFID와 센서를 이용한 지능형 주차관리 시스템
  20. 3D Tank Simulation Game
  21. 햅틱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3D 젠가 게임
  22. 몰입형 3D Anamation 컨텐츠 제작 - 시간의 꽃
  23.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교통신호 제어 프로그램
  24. Google Map과 RSS를 이용한 세계뉴스 mash-up
  25. 로봇 언어 컴파일러 : 헤파이스토스 (Hephaistos)
  26. BOC를 위한 통합개발환경 : RIDE
  27. ETUDE (Eclipse기반의 악보 편집 소프트웨어)
  28. 컨트롤러를 이용한 Crazy Fishing Game
  29. OpenCV를 이용한 웹캠 연동 인터넷 익스플로러 탐색기
  30. 영상처리를 이용한 청기홍기 게임